상단영역

본문영역

2010 국제상하수도전시회 개최

2010 국제상하수도전시회 개최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0.09.14 13:5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WATER KOREA, ‘Membrane 특별전시관’ 기획
- 막제조 업체 경쟁력 강화 위해 약 10개 업체, 50개 부스 규모로 특별 기획전 개최
 
오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WATER KOREA(WATER & SEWERAGE EXHIBITION 2010)에서 국내 처음으로 ‘Membrane 특별전시관’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정수 처리분야, 해수 담수화분야, 하수처리 및 물 재이용분야 등 국내 수처리 분야의 막 분리기술 산업을 총망라한 기술세미나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어서 국내외 Membrane 산업의 현황과 비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국상하수도협회는 “테마가 있는 전시회의 일환으로 최근 고부가가치 및 기술집약형 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는 Membrane 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Membrane 특별기획전’과 ‘막 분리 기술세미나’ 를 이번 국제상하수도전시회 기간 중에 개최할 예정으로 Membrane 제조분야가 향후 유망 신성장 물 산업 분야로서 발전해 나가는데 이번 특별전 및 세미나가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또한 WATER KOREA에 참가하는 3만명 이상의 관람객 중 80% 이상이 실 구매계층인 공무원들이어서 이번 ‘Membrane 특별기획전’에 참가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매우 중요한 홍보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막 분리 기술세미나’는 관련 학·연구계 및 기업 전문가는 물론 정부 정책을 담당하는 전문가들의 적극적 참여로 수처리 분야에 있어서의 Membrane 도입정책 및 업계의 기술현황을 가름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Membrane 특별전시관’은 10여개 기업, 약 50개 부스 규모로, 전시장내에 업종별 배치와는 차별화하여 별도 구역을 지정하여 특별관 형태로 운영할 계획인데, 부스위치는 참가업체 신청 규모별로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전시 내용은 Membrane 소재, 모듈, 설계·시공·처리기술 및 운영·유지관리 등이 될 예정이다.

막 분리기술 세미나는 오늘 11월 9일 KINTEX 2층 회의실에서 한국물환경학회 막 분리분과 주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정수처리 분야 △해수담수화 분야 △물 재이용 분야의 정책, 학술·연구성과, Membrane제품, 설계, 시설 운영 사례연구 등이 발표된다.

주최:한국상하수도협회
주관: 한국상하수도협회
후원: 환경부 / 행정안전부 / 국토해양부 / 지식경제부 / 한국수자원공사 / 환경관리공단
장소: KINTEX(경기도 고양시 소재)
행사기간: 2010-11-08 ~ 2010-11-11
행사시간: 10:00 ~ 17:00
홈페이지: www.wakoex.co.kr/main/index.asp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