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북도, 포항 블루밸리(국가산단) 토지보상 추진

경북도, 포항 블루밸리(국가산단) 토지보상 추진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1.12.29 14:5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포항시 남구 동해면, 장기면, 구룡포읍 일원에 조성될 국가산업단지 620만3천㎡(188만평)에 대한 토지보상 절차가 본격화 된다고 밝혔다.

금년 12월 26일 보상계획 공고를 시작으로 내년 2월 감정평가사 선정 및 토지·지장물 평가, 6월 보상지급통보, 12월 착공예정으로 본격적인 토지보상협의가 추진된다.

포항 블루밸리는 제1차금속, 자동차 및 트레일러, 기타운송장비,전기장비, 전자제품, 컴퓨터, 영상 및 통신장비 제조업 등의 유치를 통하여 년간 총생산액 19조 6,708억원과 6만명의 고용효과를 기대 할 수 있으며 여성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의 획기적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상북도 안종록 건설도시방재국장은 “포항 블루밸리 조성은 부품소재산업의 대외 무역의존도를 개선하여 경북지역의 산업구조를 변화시키고 자립기반을 구축하는데 크게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사업시행자인 LH공사 및 관계부처와 원활한 업무추진를 통하여 블루밸리 조성이 최대한 조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