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동구, 2019년 찾아가는 기업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남동구, 2019년 찾아가는 기업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 기자명 노규현
  • 입력 2019.01.31 16:3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찾아가는 기업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일간건설] 인천 남동구는 지난 30일 남동공단 내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5층 대강당에서"2019년 남동구 찾아가는 기업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남동구와 인천중소벤처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공동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등 16개 기업지원 기관이 함께한 가운데 남동구 지역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200여명이 참여 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남동구의 수출, 기술, 인력 및 자금 지원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창업·벤처지원사업, 한국무역협회 무역컨설팅 및 해외무역 지원사업 등 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12개 유관기관의 사업이 안내됐다.

아울러, 구는 38개 유관기관의 기업지원 사업이 총망라된"기업지원 종합안내 가이드북"을 제작 배부해 기업이 필요한 자금지원 및 기술지원,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 개척 등에 도움을 줬다.

또한, 현장에서는 17개 기관의 분야별 전문가와 1:1상담을 통해 각 기관이 지원하는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상담과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심층 상담창구도 운영해 기업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최근 세계경기 둔화와 근로시간 단축 등 경영여건 악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남동구와 유관기관의 다양한 기업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기업경영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