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구, 뉴딜 도시재생배움대학 수료식 개최

동구, 뉴딜 도시재생배움대학 수료식 개최

  • 기자명 노규현
  • 입력 2019.01.31 16:3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딜 도시재생배움대학 수료식 개최
[일간건설] 인천 동구는 30일,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2019 인천시 동구 뉴딜 도시재생배움대학’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도시재생배움대학은 지난 9일부터 30일까지 총 7회에 걸쳐 도시재생 뉴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국내외의 도시재생 사례 등 전문가 강의와 선진지 탐방 등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도새재생에 대한 수강생들의 뜨거운 열의와 관심으로 등록 수강생 30명 중 27명이 출석율 90% 이상으로 이번 도시재생 배움대학 과정을 수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허인환 동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동구는 도시정비사업 및 도시재생사업이 어느 정도 마무리 되는 3~4년 후에는 인구가 11만 명에 육박할 것이며 이에 발맞춰 동구의 여러 현안 문제들을 중장기적인 시각에서 차근차근 풀어 나가겠다”라며, 수강생들에게“앞으로 도시재생 전문가 교육 참여를 통해 전문지식을 더욱더 함양해 지역의 활동가로서 큰 역할을 해주시 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재생배움대학은 2017년 국비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패밀리-컬처노믹스 타운, 송림골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단위사업으로 2021년까지 매년 2회씩 운영되며, 향후 전문가 양성과정 등을 거쳐 참여 주민들에게 지역에서 도시재생 활동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