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추홀구청소년센터, 멘토단 ‘꿈의로스팅’ 발대식 개최

미추홀구청소년센터, 멘토단 ‘꿈의로스팅’ 발대식 개최

  • 기자명 노규현
  • 입력 2019.01.31 16:4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추홀구청소년센터, 멘토단 ‘꿈의로스팅’ 발대식 개최
[일간건설] 인천 미추홀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9일 학교밖 청소년 멘토단 ‘꿈의로스팅’ 5기 발대식을 가졌다.

꿈드림은 학교를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준비와 대학진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특성을 고려한 1대1 학습멘토링과 끼리교실을 운영하는 등 진로솔루션을 진행하고 있다.

발대식을 통해 일반인과 대학생 14명이 새로운 멘토가 됐다.

이로써 새로운 멘토와 기존 멘토 27명은 학업 중단 청소년들의 집단학습과 개인학습, 진로솔루션 등에 참여하게 된다.

발대식 이후 멘토들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성에 대한 사전교육과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에 참여한 한 멘토는 “발대식이 교육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생각을 나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하고 재미있었다”며 “멘토로 활동하기 전 긴장감을 조금이나마 낮출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은 2015년부터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꿈드림은 현재까지 학교밖 청소년 63명을 대상으로 175회의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 꿈드림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도움이 필요한 학교밖 청소년을 수시 모집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 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