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영월군 관광 빅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관광 정보 제공”

2019년 영월군 관광 빅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관광 정보 제공”

  • 기자명 조수미
  • 입력 2019.02.01 10:3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월군
[일간건설] 영월군은 2019년 핵심.신규 사업으로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관광객 분석과 수요자 중심의 관광정책 수립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추진할 계획이다.

영월군에는 30여 곳의 관광지와 박물관 등이 있으나 해마다 관광객수가 줄어들어 지역 경기가 침체되고 있다. 이에 관광객의 이동패턴과 소비정보 등 객관적 데이터 수집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관광객의 연령, 목적, 이동수단에 따른 맞춤형 정보제공과 컨텐츠 개발, 이벤트 개최 등 수요자 중심 관광정책을 추진하고 장기적인 투자 계획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영월군은 빅데이터 분석 사업을 통해 “다시 찾고 싶은 영월”을 만들어 감으로 관광객 증가와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정기적인 분석을 통해 관광 소비 트렌드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관광정책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