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동구 2019 설 명절 기간 중 저소득 소외계층 총 4천856세대에 1억7천여만 원 지원

남동구 2019 설 명절 기간 중 저소득 소외계층 총 4천856세대에 1억7천여만 원 지원

  • 기자명 노규현
  • 입력 2019.02.01 13:2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광역시_남동구
[일간건설] 남동구 지역사회가 2019년 설 명절 기간 중 접수된 따뜻한 이웃사랑으로 훈훈하게 밝아졌다.

올해 설을 맞아 남동구에 접수된 민간 후원금품액은 총 8천891만9천원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후원자들의 온정이 가득 담긴 먹거리와 생필품 등 다양한 종류의 현물이 기탁됐다. 기탁 받은 금품은 홀몸노인과 한부모가구, 북한이탈주민 등 저소득 소외계층 총 4천856세대에 지원됐다.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명절나기 지원을 위한 이번 희망 나눔에 동참한 기업 및 단체는 남동구 새마을금고 5곳, KB국민은행 인천지역영업그룹, 대한실드엔지니어링, 인천탁주, ㈜장원, ㈜에스이텍, 에스와이에스코퍼레이션, 한국주택금융공사 인천지사, 인천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가천대 길병원 등이다.

한편, 구에서는 접수된 민간후원금품 연계사업 외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남동구 연합모금액을 활용한 자체 위문사업을 추진해 복지 위기가구 500세대에 5천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 각 동에서도 동별 후원금 적립액을 활용한 이웃돕기 사업을 추진해 총 1천515세대에 325만2천원을 지원하는 등 기관 차원의 자체 위문사업을 통해 추운 계절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외계층 세대에 큰 힘이 됐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지역사회를 걱정하고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따스한 배려가 행복한 삶을 함께하는 희망찬 남동구 건설의 큰 원동력”이라며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사회보장 전달체계의 효율적 연계와 지역사회보장 강화로, 더불어 행복한 희망 도시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