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추홀구, 지역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미추홀구, 지역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노규현
  • 입력 2019.02.01 13:2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일간건설] 인천 미추홀구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추홀구는 지난달 31일 주안2·4동 재정비촉진지구 내 미추홀뉴타운 의료복합단지 조성과 관련해 시공사인 주식회사 한화건설, 서울여성병원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정식 미추홀구청장과 오익환 서울여성병원장, 한화건설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오는 2022년 8월 준공 예정인 사업부지 2만6천168㎡ 규모의 의료복합단지를 조성함에 있어 상호 협력 증진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협력키로 했다.

주요내용은 건설에 따른 지역 업체 참여 확대, 지역 장비·인력·자재 등 사용 확대, 단지 조성후 지역 주민 우선 채용 등을 담고 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주민들의 일자리 제공 등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건설업체의 상생 발전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료복합단지에는 종합의료시설 420개 병상과 상업시설 563실, 공동주택 864세대가 들어서게 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