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추홀구자봉센터, 동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운영

미추홀구자봉센터, 동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운영

  • 기자명 노규현
  • 입력 2019.02.01 13:2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운영 모습
[일간건설] 인천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동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운영했다.

동계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지역 내 1천300여명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31일까지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기본으로 어르신과 장애인, 청소년 등 대상자별 특성에 맞게 진행됐다.

교육은 이론교육 및 체험활동, 환경과 공존하기 위한 자원봉사 교육, 현장방문 실천 자원봉사 세 분류로 진행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 진로탐색,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지역문제 해결형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나눔 소품을 직접 만들어 지역 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게 전달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만든 물품을 어르신께 직접 전달하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여름방학에도 더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동계·하계방학 중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은 자원봉사포털시스템에 가입한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