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시 시산학협력단, 혁신을 위한 공모사업 추진

부산시 시산학협력단, 혁신을 위한 공모사업 추진

  • 기자명 노규현
  • 입력 2019.02.08 08:4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광역시
[일간건설] 부산시와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은 대학 중심의 지역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지역 우수연구자 기업연계 R&BD사업"과 "지역특화 기술개발?확산 개방형연구실운영사업"의 공모를 각각 시행하고, 내달 14일과 15일까지 사업 수행 기관 선정을 위한 접수를 한다고 밝혔다.

먼저,"R&BD 사업"은 산학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지역 연구기반 여건 강화 및 지역 연구자 중심의 연구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2018년에 처음으로 시행 됐다. 이를 위해 부산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총 5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총 9개의 스타트업 연계형 및 창의 선도형 신규 과제를 선정해 지원한다. 본 사업을 통해 지역 혁신 생태계의 핵심 구성원인 지역 연구자의 초기 성장 발판을 제공하고, 지역 기업과 연계?협업을 통해 연구 성과물의 활용?확산 활동을 지원한다.

지난해 주요 성과로 창의·선도적 연구기획을 통한 지역 우수연구자의 주도적 연구환경 조성 및 시제품 제작 26건, 공인인증시험 15건, 학회발표·전시회 참가 7건, 논문투고 4건, 특허출원등록 3건, 기술조사분석 외 8건, 제품출시판매 4건 등이 있다.

그리고, "개방형연구실 사업"은 대학이 보유한 연구 성과를 활용?확산시켜 지역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연구실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7년에 처음 시행됐다. 본 사업을 통해 지난 2년간 기술사업화와 대학의 지적재산권 등을 활용한 지역 기업의 R&D경쟁력 강화, 일자리 창출 등의 다양한 성과를 낸 바 있다. 올해 3년차인 본 사업은, "시장지향형연구실"과 "신기술창출형연구실"의 2가지 유형으로 12개 내외의 연구실을 선정할 예정이며, 작년과 같은 규모인 연간 20억 규모로 예산이 편성 됐다. 개별 사업에 대한 공고 내용 및 신청 방법은 BISTEP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지난해 주요 성과로 시제품 제작 16건, 기술이전 9건, 공인기관인증 21건, 일자리 창출 14건, 특허 10건, 논문 19건, 기술시장분석보고서 4건, 신규연구기획 13건, 융합연구환경조성 8건, 기술개발 6건 등이 있다.

김기환 부산시 성장전략본부장은 “부산시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다양한 산학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존의 산학협력 연구체계를 더욱 강화해 대학이 지역의 혁신성장 주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지난 1월 28일부터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한 시산학협력단이 지역경제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대학-지역 간 협력체제 강화와 지역대학 국가R&D과제 유치를 적극 지원해 부산시 산학협력 체계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