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2013 좋은 빛 환경조성 사업 추진

전주시, 2013 좋은 빛 환경조성 사업 추진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3.05.29 12:1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환경부의 2013년 시범사업인 ‘좋은 빛 환경조성’에 공모한 결과 지난 1일 사업이 선정되어 국비 1억 3000만원을 확보하고 추경에 추가사업비를 확보하여 2013 좋은빛(가로등·보안등) 환경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관내 농촌등 보안등은 대부분 메탈방식으로 설치되어 에너지 효율 저하 및 농작물의 생육에 영향이 있어 농가의 잦은 소등으로 인하여 우범지역 형성등 시민불편이 야기되고 있는 바 전주시는 본 사업을 통하여 농작물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 안전한 밤거리 조성 및 에너지 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광원으로(농촌동 보안등 380개 정도, 도심지역 LED 가로등 70개 정도) 교체, 시범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쾌적하고 안전한 밤거리 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인 도심조도 향상은 물론 농작물 생육에 지장이 없는 광원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