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은평직장맘지원센터, 맘앤베이비엑스포에서 무료 법률상담

서울시 은평직장맘지원센터, 맘앤베이비엑스포에서 무료 법률상담

  • 기자명 김보경
  • 입력 2019.02.14 15:1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특별시
[일간건설] 서울시 은평직장맘지원센터가 14일부터 오는 17일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30회 국제임신출산 육아용품박람회’에 참여해 임신·출산·육아기 노동법률 상담과 생활법률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박람회에서는 센터 상근 공인노무사가 상주해 행사장을 찾는 임신·육아기 직장맘·직장대디에게 출산휴가, 육아휴직 등 노무관련 상담과 함께 경력단절예방지원단 변호사가 생활법률상담을 진행할 예정으로 직장맘·직장대디들이 다양한 분야의 노무법률상담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받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은평직장맘지원센터는 임신·출산·육아기 근로자를 위한 제도 활용에 대해 상담 및 교육을 지원하는 서울시 민간위탁기구로, 지난 2017년 9월 개소 이후 실질적인 권리 침해나 법적 분쟁을 겪고 있는 직장맘과 직장대디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련 노동법 교육이나 기획특강 등도 진행한다.

양지윤 센터장은 “작년 '제4회 아장아장 다둥이 마라톤 대회' 참가 후 현장상담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맘앤베이비엑스포에 방문하는 시민들이 출산휴가, 육아휴직의 실수요자이니만큼 찾아가는 현장상담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일하는 부모님들이 법과 제도를 잘 활용해 일·생활의 균형을 이루어 보다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맘앤베이비엑스포는 2006년을 시작으로 올해 30회차를 맞이하는 대규모 육아용품 박람회로 2018년에는 약 7만여명이 참여해 육아맘과 예비부모가 준비해야할 필수 아이템과 임신·출산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았다.

센터에서는 이와 같은 육아박람회 참가횟수를 점진적으로 늘려 더 많은 직장맘·직장대디를 현장에서 만날 계획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