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류경기 중랑구청장, 창업 지원과 일자리 창출 위해 현장 나서

류경기 중랑구청장, 창업 지원과 일자리 창출 위해 현장 나서

  • 기자명 신예지
  • 입력 2019.02.15 12:0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랑구 창업지원센터를 방문한 류경기 중랑구청장 모습
[일간건설] 지난 14일 오전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관내 창업 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랑구 중소기업창업지원센터’와‘사회적경제지원센터 조성 예정지’현장을 방문했다.

먼저 류 구청장은 현재 10개 기업이 입주한 중랑구 중소기업창업지원센터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입주기업 대표자들과 만나 현재 사업 현황 및 고충 등을 들으며 입주자 지원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활력 넘치는 경제중랑’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는 민선7기는 관내 기업 유치 및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한 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신내동에 100여개의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창업지원센터 신축을 추진 중에 있다.

이후 류 구청장은 중화2동의‘사회적경제지원센터’ 조성 예정지를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현재 추진 현황과 문제점, 향후 추진 계획 등을 다시 한 번 점검했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올 해 하반기 조성 예정이며, 2층 규모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공동판매전시장, 주민커뮤니티 공간, 노동복지센터, 청년공간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구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통해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주체가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신생 사회적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 지원을 함으로써 사회적경제를 활성화 한다는 계획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