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천산림항공관리소,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진천산림항공관리소,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 기자명 김보람
  • 입력 2019.02.15 13:2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방지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 중요

[일간건설] 산림청 진천산림항공관리소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충남 공주시 계룡산을 찾은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10년간 산불을 분석한 결과 산불건수의 48% 산불피해면적의 62%가 3월~4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점을 감안해 산불예방차원에서 실시하는 것이며, 산불발생의 주요원인이 되고 있는 산을 찾는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하도록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한 것이다.

진천산림항공관리소 산불담당자는 “봄철 산불발생의 주요원인 중 36%는 산을 찾는 입산자를 포한한 등산객들의 부주의로 발생하고 있고, 그 다음으로는 봄철 농사준비 과정에서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소각 과정에서 산불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산불예방을 위해서는 충북도민 모두가 논·밭두렁 소각을 자재하고, 산행을 할 경우에는 허가된 등산로를 이용해야하며 산림 내에서는 절대로 화기물을 소지하지 않는 등 산불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다. 끝으로 도시근교 산림 및 산림 내에서 산불을 목격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관할 119 또는 관할 산림부서에 신고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