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 세계수영대회 대비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

광주시, 세계수영대회 대비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5 16:1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보건소·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대응요원 등 30여 명

▲ 광주광역시
[일간건설] 광주광역시는 15일 보건환경연구원 세미나실에서 세계수영대회에 대비해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시와 5개 자치구 보건소,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대응요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는 세계수영대회 시 발생 가능한 메르스, 홍역 등 해외유입 감염병에 대한 대응체계 식중독 등 수인성 감염병 집단발생 시 신속한 역학조사 및 관리 절차 법정감염병 진단검사 등을 전달했다.

또한, 전년도 감염병 발생 현황을 공유하고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세계수영대회 개최 지원을 위한 추진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에 앞서 시는 세계수영대회를 대비해 의료기관, 약국 등 질병정보 모니터 지정기관을 571곳에서 600여 곳으로 확대해 감염병 감시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대회 전 숙박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환경 검사와 집중 방역소독으로 감염병 발생을 예방해 나가기로 했다.

? 또한, 감염병 대응 사전 모의훈련을 통해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대회 기간에는 대회 조직위원회, 질병관리본부, 보건환경연구원, 자치구 등과 함께 유기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김광은 시 건강정책과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여러 경로를 통해 다양한 감염병이 발생할 수 있다”며 “철저한 사전 준비와 대응 체계 구축으로 수영대회 감염병 관리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