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해군, 정보화 열기로 추위 녹인다

남해군, 정보화 열기로 추위 녹인다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19.02.18 09:3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동·남·설천면 정보이용센터 클라우드시스템 구축

▲ 설천면 정보이용센터 어르신 정보화교육
[일간건설] 남해군은 관내 어르신들이 거주지에서 가까운 곳에서 최신의 정보기기를 활용한 정보화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삼동·남·설천면 정보이용센터에 클라우드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시스템은 서버에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함으로써 어르신들이 자유롭게 컴퓨터로 실습해도 장애가 발생하지 않는 등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고, 관리가 편리한 시스템이다.

군은 그동안 어르신들이 여가시간에 컴퓨터를 자유롭게 이용토록 10개 읍면에 정보이용센터를 개방해 정보화교육과 정보교류의 장소로 활용했으나, 컴퓨터 노후화 등 장애 발생으로 관리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군 관계자는 “2017년 고현면에 클라우드시스템을 처음 도입한 이후 올해 3개면에 구축을 완료했으며, 내년까지 6개 읍면도 교체할 계획이다”며 “지속적인 정보화교육과 함께 어르신들이 스스로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정보화교육 교재도 다양하게 비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읍·면정보이용센터 교육은 노인일자리사업과 연계된 어르신 강사들이 지난 11일 창선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정보화교육에 들어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