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주시, 어린이 통학용 경유차 LPG 신차 전환 지원

충주시, 어린이 통학용 경유차 LPG 신차 전환 지원

  • 기자명 조수미
  • 입력 2019.02.18 11:0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경유차 폐차 후 LPG 신차 구입 500만 원 지원

▲ 충주시
[일간건설] 충주시는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보호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어린이 통학용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예산 4천만원을 확보해 어린이 통학용 노후 경유차를 LPG 차량으로 교체하면 1대당 5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충주시에 2010년 12월 31일 이전에 등록한 15인승 이하 경유 차량을 폐차하고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이다.

국·공립시설 직영 차량 및 기존에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이나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보조금을 지원받은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달 28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입찰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방문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기후에너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자가용 유상 운송 허가를 득한 차량, 차량 연식 등 우선 순위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대기오염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보호 및 대기환경 개선에 더욱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