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풍양보건소, 지역아동센터 구강건강 체험활동 운영

남양주풍양보건소, 지역아동센터 구강건강 체험활동 운영

  • 기자명 김보경
  • 입력 2019.02.18 14:5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풍양보건소는 18일 지역아동센터 학령기 아이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관리를 실시했다.
[일간건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18일 지역아동센터 학령기 아이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관리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17개소 지역아동센터 약 230명 아동에게 포괄적인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교육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올바른 이 닦기로 충치를 예방하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의 이해와 흥미를 돕기 위해 입안 세균을 현미경으로 관찰해 이 닦기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치아에 염색약을 직접 발라 올바른 이 닦기를 실천하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달걀에 불소를 발라보는 실험에 참여한 김군은“불소실험이 신기해서 제일 재밌었다”며 충치 0개 확인서를 친구들에게 자랑했다.

정태식 남양주 풍양보건소장은 “아동의 체험이 평생 구강건강을 지키는 지속적인 관리로 이어지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건강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주민에게 친근한 구강보건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