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천시 지방재정 신속집행 총력 추진 다짐

김천시 지방재정 신속집행 총력 추진 다짐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19.02.18 16:3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회의 개최, 6월말까지 3,931억원 집행 대책 논의

▲ 김천시
[일간건설] 김천시는 18일 오후4시 서민생활 안정과 일자리 창출,경제 활력화를 위한 지방재정 신속집행 총력추진 회의를 시청3층 강당에서 개최했다.

실과소 담당, 부읍면장, 동 총무담당 등 160여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이강창 부시장의 당부말씀에 이어 이규택 기획예산실장이 신속집행 추진 기본계획을 전달하고, 부서별 상반기 집행계획과 신속집행 목표 달성을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시는 올 한해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상이 되는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등 지역 일자리 사업과 문화·체육시설 및 도시재생 등 생활밀착형 SOC사업을 중점 관리해 신속집행의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한, 원활한 신속집행을 위해 긴급입찰제도 활용적격심사기간 단축관급자재 구매 시 선고지제도 활용민간경상사업보조금 일괄교부추가경정예산 성립 전 사용 등 각종 행정제도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강창 부시장은 당부말씀에서 “지방재정 신속집행이 서민생활 안정과 경기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만큼 올해도 모든 직원이 전 행정력을 집중해 신속집행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는 신속집행의 추진을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였으며, 6월말까지 신속집행 목표액인 3,931억원의 집행을 위해 실적 점검 회의와 보고회를 수시로 개최하는 등 신속집행 현황을 집중 관리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