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 미세먼지교육 강사단 양성교육 실시

광주시, 미세먼지교육 강사단 양성교육 실시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8 16:5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참가자 모집…미세먼지 이해 등 12개 강좌

▲ 광주광역시
[일간건설] 광주광역시는 기후변화 및 미세먼지 등 심각해지는 기후·환경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시민대응 방법 등을 교육하기 위한 ‘기후·미세먼지 교육 강사단 양성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광주시 출연기관인 국제기후환경센터에서 맡아 지구의 위기, 기후변화 미세먼지 이해 및 건강에 미치는 영향 기후·환경교육 사례 기후환경교육의 의의 및 중요성 등 총 12개 강좌를 운영한다.

교육기간은 3월 11일부터 14일까지다.

교육 참여는 환경교육에 관심 있는 광주시민은 누구나 가능하며, 28일까지 국제기후환경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양성교육 후 심화교육 과정과 시연회를 통과한 사람은 대상별, 주제별로 다양한 기후·미세먼지 관련 시민대상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김종현 시 기후대기과장은 “기후·미세먼지 강사단 양성교육을 통해 광주시 기후·미세먼지 등에 대한 환경교육이 활성화되고 시민대응 역량강화,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의식 고취 등 지속가능한 친환경 생태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기후환경센터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해 10월 미세먼지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전문가 TF회의 및 의견수렴 등을 거쳐 5개 분야 32개 사업으로 구성한 미세먼지 저감 종합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