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안부,‘사회재난 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첫 개최

행안부,‘사회재난 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첫 개최

  • 기자명 김보람
  • 입력 2019.02.20 13:2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프레스] 행정안전부는 오는 21일부터 2일간 대명 변산리조트에서 ‘사회재난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올해 처음 개최한다.

워크숍은 최근 연이어 발생하는 사회재난과 관련해 지방자치단체의 신속한 재난 대응 및 수습·복구지원 운영체계를 확립하고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정부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교육의 일환이다.

이번 워크숍은 중앙 정부와 지자체 간 과거 발생한 사회재난에 대한 대응·수습 사례를 위주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행안부에서는 사회재난 대응정책 방향, 사회재난 수습지원체계, 사회재난 복구지원체계 등 관련 정책과 제도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서, 지자체에서는 그간 발생하였던 사회재난에 대해 일선에서 경험한 복구지원 사례를 소개한다.

아울러, 전국 사회재난 담당자 상호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고 사회재난 업무 전반에 대한 발전 방향 및 협력방안에 대해서 논의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류희인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사회재난은 예측이 어렵고 피해가 발생하면 사회적으로 큰 혼란을 초래한다.”라며, “재난으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담당자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