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국립박물관 문화 콘텐츠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국립박물관에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추진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립중앙박물관, 지역 국립박물관의 관광활성화 및 공동 홍보마케팅 추진 문화관광 상품개발, 홍보 등 문화관광 진흥 사업 공동 추진 두 기관의 홍보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협력 기타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필요한 홍보 협력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는 지역 국립박물관의 전시, 교육, 공연 등 문화 콘텐츠를 공사에서 실시하는 봄·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일정에 포함해 홍보한다. 또한 여행정보 누리집, 외국인 서포터즈 등 공사 홍보 사업에 박물관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두 기관은 학회 및 총회 등 마이스 관련 행사를 국립박물관에 유치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정창욱 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전략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협력을 강화해 국내외 많은 관광객이 국립박물관을 방문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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