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동산림항공관리소, 2019년 봄철 산불 비상근무 체계 돌입

안동산림항공관리소, 2019년 봄철 산불 비상근무 체계 돌입

  • 기자명 김보람
  • 입력 2019.01.31 11:1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동산림항공관리소, 2019년 봄철 산불 비상근무 체계 돌입
[데일리프레스]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안동산림항공관리소는 오는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2019년 봄철 산불총력 비상체제에 돌입 하였으며, “초대형헬기 1대와 대형헬기 3대 등 봄철 산불에 대비해 산불발생시 신속한 초동진화 체계를 구축한다 ”고 밝혔다.

최근 전국적으로 건조주의보가 발령되면서 산불위험 단계가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됨에 따라 대구·경북 산불방지 총력대응을 위해 이 기간동안 산불방지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헬기조종사, 정비사, 공중진화대원, 항공지원인력 등 전 직원들이 비상근무에 들어가는 한편 전 행정력을 산불초동진화체계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김위동 소장은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작은 산불발생이 중·대형 산불로 확산될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산불발생 즉시 진화헬기가 현장에 출동해 초동진화 할 수 있도록 항공기 운영을 극대화해 산불 방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