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건설, 5615억 규모 김포-파주 2공구 도로 공사 수주

현대건설, 5615억 규모 김포-파주 2공구 도로 공사 수주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5.27 22:5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은 25일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사업 중 '김포-파주 2공구' 구간 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에서 발주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프로젝트는 경기도 김포시에서 파주시를 연결하는 공사로 총구간은 25.36㎞다. 이 중 현대건설이 수주한 김포-파주 2공구는 가장 긴 구간으로, 총연장이 6.76㎞에 달한다. 김포시 하성면부터 파주시 연다산동을 잇게 된다. 총공사비는 5615억원이다.

현대건설은 동부건설, 태영건설, 한신공영, 계룡건설, 호반건설 등과 컨소시엄을 이뤄 수주에 성공했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고속도로를 비롯해 2900m 길이의 터널, 70m 길이 교량 1개소, 박스구조물 등을 짓게 된다. 공사기간은 총 72개월로 2026년 1월 준공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김포-파주 2공구 터널 공사의 경우 해저터널에 적용하는 선진 공법인 쉴드 TBM(Shield Tunnel Boring Machine) 공법을 사용할 예정"이라며 "향후 발주될 국내외 프로젝트에서도 현대건설의 품질 및 기술력으로 시장을 리드하며 수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