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글로벌플랫폼아이앤씨, 동산담보 전문 P2P ‘펀디스트’ 홈쇼핑 1호 상품 런칭

글로벌플랫폼아이앤씨, 동산담보 전문 P2P ‘펀디스트’ 홈쇼핑 1호 상품 런칭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6.07 23:5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산담보 전문 P2P 펀디스트가 홈쇼핑 1호 상품을 론칭했다

글로벌플랫폼아이앤씨는 홈쇼핑과 명품 등 동산담보 기반의 상품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P2P 플랫폼 펀디스트가 5일 사이트 오픈과 함께 홈쇼핑 1호 상품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펀디스트는 20년 가까운 홈쇼핑 등의 유통 업력을 가진 유통 전문가가 설립한 스타트업 회사로, 투자금 손실 위험이 적은 동산 담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P2P 플랫폼이다.

이번에 론칭된 홈쇼핑 1호 상품은 시장의 리폼 트랜드에 맞춰 홈쇼핑 등의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소파커버 상품으로 담보로서의 가치와 환가성이 높아 좀 더 안전하고 수익률도 높다고 밝혔다.

P2P 시장의 경우 수익률과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것이 중요한 아젠다로 수익률은 플랫폼을 통해 대부분 비슷하게 정해지지만, 상품을 기획하고 담보를 평가하는 것은 결국 사람인 전문가를 통해 이뤄지고 이 전문가의 판단이 안전이냐 부실이냐의 기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몇 년 사이 P2P 업계에서는 부동산 관련 대출 규제와 일부 업체의 부동산 관련 상품의 부실 문제로 관계자가 처벌을 받는 등 안정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돼 왔다.

이에 금융 당국과 업계는 P2P 시장에서 부동산 담보 규제와 함께 동산 담보 시장을 넓히는 등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동산담보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 및 처분에 대한 어려움과 감가상각, 관리에 대한 리스크 등의 문제를 해결할 전문가의 확보 등이 요구되고 있다.

펀디스트는 당국과 시장의 동향에 발맞춰 담보 설정이 확실한 동산 상품과 환가성이 높은 명품, 슈퍼카 등에 포커스를 맞춰 시장에 진출한다는 입장이다.

글로벌플랫폼아이앤씨 이정아 대표는 “안정성을 담보하는 것은 어떤 상품을 기획하고 어떻게 평가하는 지가 핵심”이라며 “결국 금융 전문가 보다는 상품을 판단할 수 있는 유통 전문가가 더 잘할 수 있다. 펀디스트는 홈쇼핑 1호 상품을 기점으로 명품, 슈퍼카 등의 담보성과 환가성이 높은 상품을 론칭해 P2P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플랫폼아이앤씨 개요

20여년 유통경력의 유통 전문가가 만든 글로벌플랫폼아이앤씨의 ‘펀디스트’는 높은 수익률과 상품의 안정성 확보를 모티브로 하는 동산 전문 P2P 플랫폼이다.

언론연락처:글로벌플랫폼아이앤씨 경영지원팀 최규호 이사 1661-405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