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물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포럼, 16~17일 1박2일간 개최

물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포럼, 16~17일 1박2일간 개최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7.16 11:3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물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간담회가 개최된다

환경타임즈와 국회물포럼(회장: 주승용 국회부의장)이 주최하고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가 후원하는 ‘물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포럼’이 16일(화)부터 17일(수)까지 1박 2일간 무주에서 개최된다.

이번 ‘물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 포럼’에는 물산업 혁신성장 대표기업 50여개와 환경부, 중소벤처기업부, 대구시, 농어촌공사 등 유관기관, K-water 중소기업 지원제도 과제 관리자, 계약·발주 담당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포럼은 물산업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민간기업 지원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공공기관 동반성장을 통한 혁신성장’을 주제로 한 K-water 동반성장 자문위원회 김정렬 교수(대구대)의 강연을 시작으로 K-water, 도로공사, 농어촌공사, 대구시에서 각 기관별 중소기업 혁신성장 방안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중소기업과 공공기관 간 간담회 및 분야별 토론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및 해소방안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다음날 오전에는 물산업 중소벤처기업 제품에 대해 토목·건축, 기계, 전기·통신 분야별 제품설명회를 진행하며, 마지막으로 제품분야별 토론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한다.

한편 K-water는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제품 구매목표를 600억원,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품 구매목표를 60억원으로 설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분기별 실적점검 등 다양한 구매 활성화 방안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포럼을 통해 구매목표 달성에 더욱 더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물관리심포지엄 사무국은 이번 혁신성장포럼 개최 의미에 대해 물건을 만들고 판매하는 중소기업 관계자들과 만남을 통해 판로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신규 기술에 대한 정보교류와 소통을 통해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만드는 동시에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궁극적인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국내 물 산업 관련 중소기업들과의 소통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행사안내: 환경타임즈 / K-water 마중물센터

물관리심포지엄 사무국 개요

물관리심포지엄 사무국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를 나눠 물관리 전문 분야에 대한 세미나 및 전시회를 진행하며, 물 분야 전문가 풀을 통해 국내 물 산업 미래비전 제시 및 정부 정책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역할을 수행한다.

언론연락처:환경타임즈 편집국 류철 02-2281-4114 envtimes.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