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은행, 제1금융권 최초 협업툴 플로우 도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대구은행, 제1금융권 최초 협업툴 플로우 도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 기자명 김동준
  • 입력 2020.11.26 11:2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금융그룹은 IT, 디지털 투자를 통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협업툴 플로우 개발사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는 대구은행(DGB금융그룹)이 제1금융권 최초로 협업툴 구축 계약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대구은행은 먼저 IT 부문을 중심으로 협업툴을 사용한다. 은행의 크고 작은 IT 프로젝트와 유지 운영의 효율적인 협업을 위해 플로우를 도입했다. 내부 직원은 물론 협력사와의 그룹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이 목적이다. IT 서비스의 품질을 높여 궁극적으로는 대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가속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에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플로우는 업무 관리 협업툴로 △업무용 메신저 △할 일 관리 △파일 공유 △일정 공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구은행은 금융권의 망분리된 내부 업무 환경에서도 원활한 협업을 하기 위해 사내 서버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협업툴을 검토해왔다. 그 결과, 가장 편리한 UI·UX를 제공하면서 시스템 연계 확장성 부분에서도 계정 연동, 조직도 연동, IT 관리 시스템 연동 등 다양한 연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플로우를 낙점했다. 나아가 협력사와의 유기적인 협업은 피할 수 없는 트렌드이기 때문에 플로우의 협력사 협업 기능도 높게 평가했다.

대구은행 IT 본부 관계자는 “현장 부서의 업무 환경까지 고려한 DGB 플로우의 도입을 통해 실시간 업무 공유와 History 관리, 업무용 SNS 제공 등 원활한 협업을 위한 소통 도구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며 “코로나 사태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이 부각되면서 사내뿐만 아니라 협력사까지 포함한 협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는 “보수적인 금융 기관도 협업툴을 도입한다는 것은 협업툴 시장이 굉장히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금융 기관에서 전통적인 메신저를 뛰어넘어 실질적인 생산성 향상이 되는 업무 관리 중심의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대한민국 S/W 파워를 보여줄 수 있도록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플로우는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BGF리테일 △에쓰오일 △SK인포섹 △JTBC △메가박스 △DB금융투자 등 대기업, 금융기관은 물론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15만개가 넘는 기업이 가입해 이용하는 대한민국 대표 협업툴로 꼽힌다. 이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의 팀즈와 카카오워크가 협업툴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마드라스체크 개요

마드라스체크는 2015년 11월 설립된 IT 스타트업으로 협업 SW ‘플로우’를 개발, 서비스한다. 플로우에서 사용자는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업무, 일정, 할 일 등을 동료와 공유하고, 타임라인 방식으로 확인한다. SNS 계정을 이용해 팀 외부의 업무 파트너와도 자유롭게 협업할 수 있다. ‘플로우 엔터프라이즈’는 마드라스체크가 2017년 9월 출시한 중견·대기업용 협업 툴이다. 서버 설치형 서비스로 기업의 보안 이슈를 해결하고 내부 시스템과의 연동성을 강화했다. 플로우 엔터프라이즈는 PC와 모바일 모두 지원해 기존 그룹웨어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 010-8288-3206 장아람 매니저 010-5017-074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