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리포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MW Testbed with Korean Innovations’ 성과 발표회 개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로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BMW Group Korea, 한국무역협회, 퓨처플레이와 함께 주관한 ‘BMW Testbed with Korean Innovations’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검증(PoC)을 성공리에 마친 7개 스타트업의 성과 발표회를 26일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혁신 스타트업에 기술 실증(PoC) 기회를 부여하고 BMW Group Korea와의 사업화 연계 및 확장, 글로벌 진출 가능성까지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7개 국내 스타트업이 약 2개월간 BMW Group Korea 내부 시스템과 호환성, 추가 개발 사항 반영, 목표별 테스트 데이터 출력 등 여러 각도에서 기술 검증을 수행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사내 업무 프로세스 관리 △내부 세일즈 및 마케팅 데이터 활용 빅데이터 분석 △시승 차량 관리 및 모니터링 △myBMW 앱 자동 시뮬레이션 테스트 등 4가지 분야의 PoC에 참가했던 앱테스트에이아이,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웍스컴바인, 아이마스, 아이카, 에피카, 마드라스체크 7개 스타트업이 그간 성과를 공유한다.

앱 시뮬레이션 테스트 분야에서 PoC를 진행한 앱테스트에이아이 황재준 대표는 “앱 테스팅을 자동화해 쉽고 빠르게 오류를 찾아내고 앱 관리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인공지능(AI)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BMW Group Korea와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기술 효과성을 검증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낸 만큼 앞으로 사업 파트너로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성과 발표회에서 기술 검증 결과가 우수한 스타트업은 BMW Group Korea와 구체적 논의를 거쳐 공식 파트너로서 사업 협력을 이어나갈 수도 있다. 또 독일 BMW 본사와 사업 협력을 논의하는 기회가 주어질 수도 있다.

경기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팀 담당자는 “이번 성과 발표회는 투자, 계약, 공동 개발 등 대기업-스타트업의 사업 협력을 위한 검증 단계인 기술 검증 결과를 공유하고, 인사이트를 함께 도출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후속 협력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혁신센터는 2016년부터 파트너 기업 KT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기술 검증(PoC), 전략 투자, 상용화 등 사업화 연계를 진행해왔다. 2021년에는 △BMW Group Korea △농협경제지주 △롯데월드·롯데컬처웍스 △대교 등과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해 누적 100건이 넘는 사업화 연계를 성사시켰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경기도, KT와 협업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 오픈 이노베이션 및 펀드 조성, 투자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5G 등 특화 산업 분야 스타트업 및 벤처 기업과 중소·중견 기업 육성을 진행한다.

언론연락처: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획팀 최다빈 매니저 070-4164-7523 오픈이노베이션팀 박나영 주임 070-4299-780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영주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