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대 공대 에너지자원공학과 이정인 명예교수, ‘중국정부 우의상’ 수상

서울대 공대 에너지자원공학과 이정인 명예교수, ‘중국정부 우의상’ 수상

  • 기자명 이수용
  • 입력 2021.12.22 10:2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인 서울대학교 에너지자원공학과 명예교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이병호)은 에너지자원공학과 이정인 명예교수가 ‘중국정부 우의상(Chinese Government Friendship Award)’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중국정부 우의상은 1991년 설립된 이래 중국 현대화 및 개혁·개방에 중요한 공헌을 한 외국 전문가에게 중국 정부가 수여하는 최고영예의 상으로 매년 50명에게만 수여된다.

올해는 리커창 중국 총리가 직접 참석해 2020년과 2021년 시상식을 동시에 거행했으며, 32개국 100명의 외국 전문가가 우의상을 수상했다.

국제암반공학회 석학회원인 이정인 명예교수는 한국자원공학회 회장, 한국암반공학회 회장 등을 역임한 자원공학 분야의 국제화를 이룩한 원로다.

중국과 수교가 체결되기 이전인 1980년대 중반부터 중국 학계와 교류를 시작해 전문 분야의 학술 교류와 고급과학 기술 인재 양성을 통해 한·중 우호 친선에 큰 기여를 했다.

한편 앞서 이정인 명예교수는 2012년에 중국 심양시가 수여하는 우의상인 장미상을, 2013년에는 중국 요녕성이 수여하는 우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중국동북대학교의 명예교수이기도 하다.

언론연락처: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대외협력실 한동신 02-880-914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