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CH코리아, ‘재난 재해 대응 홍수 피해 설비 복구 프로그램’ 발표

NCH코리아, ‘재난 재해 대응 홍수 피해 설비 복구 프로그램’ 발표

  • 기자명 조수미 기자 csm@dailycons.co.kr
  • 입력 2022.08.10 10:56
  • 수정 2022.08.10 10:5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H코리아가 ‘재난 재해 대응 홍수 피해 설비 복구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세계적인 산업 설비 유지 보수 제품 제조 기업 NCH코리아(지사장 오준규, 엔씨에이취코리아)가 이번 폭우 폭염 강풍 등의 기후 변화에 따른 재난 재해 상황에서 극한 기상 조건의 영향으로 피해를 본 공장과 시설 기계 및 전기 설비의 빠른 복구를 지원하는 ‘재난 재해 대응 설비 복구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NCH의 재난 재해 대응 설비 복구 프로그램은 아시아 지역 전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재난 재해 대응을 위해 매년 기후 변화에 맞춰 지원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있다. 심각한 재해 상황에서 피해를 최소화해 자산을 즉각적으로 보호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용도에 따라 전문 설비 복구 장비와 응급 처리 용품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 NCH는 즉각적인 대응 이후에도 발생할 추가 지원을 위해 NCH 전문가의 주기적인 애프터 서비스와 내부 시설물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제품 활용 교육도 제공한다.

NCH의 재난 재해 대응 설비 복구 프로그램은 △친환경 세척제로 기계 설비에 생긴 오염물을 제거하고, 부식을 막는 ‘기계 설비 복구 프로그램’ △전기 설비에 생긴 오염물과 미세한 틈 속의 수분을 제거하는 ‘전기 설비 복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기계 설비 복구 프로그램

홍수는 일반 공장과 시설 설비인 사출기와 압연기, 금속 가공 기계 등의 기계 설비 외부에서 유입된 물과 흙, 먼지, 오일, 기타 이물질이 들어가 기계를 고장 내거나 오염물로 인한 녹, 부식, 곰팡이 등의 2차 오염이 심각한 기계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 NCH의 기계 설비 복구 프로그램은 기계 설비에 생긴 오염물을 빠르게 제거하기 위해 환경부에서 안전성을 인증받은 친환경 세척제 ‘ND165’를 비롯해 Duo Power, Enforec EF 등을 사용해 세척하고, 세척 후에는 수분이 있어도 부식되지 않도록 방청막을 형성하는 ‘수치환성 방청유(Defy Plus, Yield) 및 녹 부식 제거제(X-Rust 7, X-Rust 7 Gel, Etch Klenz)를 사용한다. 아울러 산성이 아닌 중성 녹 부식 제거제도 구비돼 있다.

◇전기 설비 복구 프로그램

홍수로 물과 함께 유입된 흙, 먼지 및 기존에 있던 카본, 기름때 등으로 변압기, 수배전반, OP 패널 등의 전기 설비가 오염되면 절연성 세척제로 오염물을 신속히 제거해야 한다. NCH의 전기 설비 복구 프로그램은 전기 설비에 생긴 오염물과 미세한 틈 속의 수분을 제거하기 위해 수분 제거 기능(Water Repellant)이 있는 절연성 세척제(PPC 200, NC 123, Voltz)를 사용해 청결하게 복구하며, 절연도 보강한다.

NCH Korea 오준규 사장은 “NCH는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지역의 급변하는 기상 상황으로 자산 손실로 이어지는 상황에 주목하고 있다. 차량 및 침수된 장비, 지역 청소 및 공장 폐에 따른 침수 피해는 수백만명에 달할 수 있다”며 “NCH가 아시아 전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재난 재해 설비 복구 프로그램은 다양한 종류의 고급 유지 보수 제품을 사용해 이번 폭우로 파손된 피해 지역 복구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빠르게 정상 업무에 복귀할 수 있도록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NCH코리아는 이번 발표한 홍수 피해 설비 복구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일본의 지진 및 재난에 대비한 복구 프로그램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재난 복구 솔루션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 고객들이 기업 자산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NCH는 1919년 미국 텍사스에서 설립돼 오랜 역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기업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화학 세관 및 기계세관을 아우르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NCH는 세계적으로 50년 이상, 연간 1만건이 넘는 발전소의 주요 시설물의 세관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30년 이상, 연간 500건 이상의 세관 작업을 진행한 다수의 엔지니어가 함께하고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