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9월 전 서울.수도권 유망물량 순차적 청약해볼만

9월 전 서울.수도권 유망물량 순차적 청약해볼만

  • 기자명 김승기 기자
  • 입력 2007.07.18 19: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산 집값 얼마나 오를까, 선배 단지를 보면 해답이 보인다

내집마련시 가장 궁금한 것은 바로 ‘내가 산 집값이 앞으로 얼마나 올라갈까?’라는 것이다. 이는 전문가들도 대답하기 어렵지만 꼭 물어보는 질문이기도 하다.

부동산써브는 “주변 시세나 인근 지역 개발 호재를 보면 어느 정도 짐작은 할 수 있으며, 특히 분양을 앞둔 단지보다 먼저 입주를 한 아파트의 분양가와 현재 시세를 확인해 상승률을 보면 효과적인 분석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입지와 단지 규모, 설계, 마감재, 브랜드 등의 조건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지만 호재가 있는 지역에서는 유망 단지들끼리 집값을 서로 끌어올리는 견인차 역할을 하기 때문에 상부상조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달 분양 예정인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대성산업 ‘디큐브씨티’ 인근에는 2003년 5월 입주한 신도림4차 e-편한세상이 자리잡고 있다. 신도림4차 e-편한세상은 지하철 1,2호선 신도림역의 역세권 단지로 ‘제8회 살기 좋은 아파트’ 종합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분양가는 112.39㎡가 2억원, 152.06㎡ 3억900만원, 208.26㎡ 4억2,950만원이었다.

그러나 현재 시세는 112.39㎡ 7억3,500만원, 152.06㎡ 9억9,500만원, 208.26㎡ 13억5,500만원으로 분양가보다 215~251% 상승했다. 신도림동에는 오는 10월 옛 기아자동차 부지에 신도림 테크노마트가 초대형 복합 쇼핑몰로 완공되고 한국타이어 부지에는 지상 26~30층 4개동에 오피스텔ㆍ오피스 1,000여 실 규모의 대우 ‘미래사랑시티’가 연말쯤 들어설 예상이다.

또 용산구는 용산민족공원, 국제업무지구 조성, 한남 뉴타운 등의 호재가 있고, 송도국제도시는 국제업무단지, 국제학교, 컨벤션센터 등이 조성된다. 용인시 동천동과 상현동은 서울~용인간 고속도로, 분당선 연장선과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 예정 및 판교신도시와 광교신도시 후광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호재가 있다.

특히 오는 9월 이전 서울·수도권에 유망 분양물량이 많으므로 순차적으로 청약을 해볼만 하다. 다만 아무리 개발 호재가 있더라도 시장 환경에 따라 상승률이 다를 수 있고 분양가도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철저한 분석이 필요하다.

부동산써브 도움말로 관심 단지를 살펴본다.

▼구로구 신도림동 대성산업 ‘디큐브씨티’

오는 7월 대성산업은 구로구 신도림동 옛 대성연탄공장 자리에 주상복합아파트 83㎡~278㎡(25~84평형) 총524가구를 선보인다. 서울지하철 1, 2호선 환승역인 신도림역과 지하로 연결되며 단지 인근으로 33,058㎡ 규모의 공원과 광장이 조성된다. 애경백화점(구로점), 신세계백화점(영등포점), 롯데백화점(영등포점), 경방필백화점(영등포점) 등이 있고 신도림초교, 신도림중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GS건설

GS건설은 오는 8월 인천 연수구 송도동 20,21블록에 ‘송도자이하버뷰’를 공급 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41층 17개동, 113㎡~367㎡(34~111평형) 총1,069가구로 구성된다. ‘송도자이하버뷰’는 국제업무단지 내에 위치하여 센트럴파크, 국제학교/병원, 대규모 리테일몰, 생태관, 골프장, 박물관, 호텔 및 컨벤션센터 등의 계획으로 국제적인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아파트용지로부터 남측에 센트럴파크가 인접하게 되어 환경적 프리미엄도 우수한 편이다.

또한 2009년 인천대교가 개통되고 2009년 착공하는 제2외곽순환도로 완공시 인천 경제자유구역인 송도~청라~영종을 잇는 하나의 생활권을 형성하며, 2009년 인천지하철 연장선이 개통되면 서울 도심으로의 이동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교육여건도 2008년 9월 개교하는 국제학교가 들어서고 인천대 캠퍼스 착공, 연세대 송도캠퍼스 신축 계획 및 세계 각국 유수의 대학 분교/명문 사립고 설립 유치 추진 중으로 국제적인 환경이 갖춰진다.

단지 중앙부에 고층 타워동을 배치해 랜드마크 이미지 강조했고, 판상형의 전통적 평면에 타워동으로 미국 맨하탄 스타일을 접목했다. 전 세대 발코니 확장형으로 설계, 외관의 통일성을 확보했으며 주차장의 지하화로 조경시설을 확보하여 단지 중앙을 가로지르는 경관수로, 수상 카페테리어, 옥상정원 및 단지와 접하여 어린이 공원을 조성, 입주민들의 쾌적한 환경을 도모했다.

▼ 경기 용인시 동천동 삼성물산

삼성물산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래미안동천’을 이달중 공급 할 예정이다. 사업지는 강남에서 약 10km, 판교에서 약7km, 분당에서 약 5km 떨어져 있어 강남, 판교, 분당을 아우르는 “제2의 판교”로 기대가 높다. 교통시설로는 1km 이내에 경부고속도로를 비롯하여 도심고속화도로(2008년), 지하철 신분당선 동천역(2010년) 등이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이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내에 초등학교 1개소, 고등학교 1개소가 설치될 예정이며 주변에 손덕초, 수지중, 풍덕초, 수지고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죽전아울렛, CGV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래미안동천’에는 최첨단 시설인 지중열 시스템이 도입된다. 지중열 시스템은 물 저장탱크를 항상 15도의 기온이 유지되는 지하에 설치하여 냉·난방 전기를 크게 절감할 수 있는 첨단 기술로 에어컨 실외기나 냉각탑 없이도 여름에는 찬 공기를, 겨울에는 따뜻한 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첨단기술이다.

또 리모컨 하나로 집안의 모든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홈오토메이션을 획기적으로 뒤바꿀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기존의 오토메이션은 특정 회사 제품만 호환이 됐지만 이번 시스템은 서로 다른 회사의 제품끼리 통합 관리 하는 형태로 주거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래미안동천은 분양가 상한제 시행 이후에는 공급되기 어려운 최신식 시설이 다수 선보인다. 호텔식 로비, 무인 택배서비스, 게스트하우스, 월패드, 원카드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RFID카드를 이용해 자녀 위치 확인, 욕조의 물 온도 자동 조절 등이 설치돼 첨단 미래형 주택을 제시한다.

▼경기도 용인시 상현동 현대힐스테이트

현대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상현동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가 이달중 분양될 예정이다. 126㎡~278㎡(38~84평형) 총 860가구로 구성된다. 지리적으로 강남, 판교, 분당신도시 등과 가깝고 인근 광교산 자락에 위치해 웰빙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와 서울 외곽순환도로(판교IC), 영동고속도로(동수원IC), 43번 국도가 지나고 있고, 2009년 완공 예정인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상현IC가 인접해 있다.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쇼핑 시설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