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분양캘린더]규제완화에도 청약시장 ‘한산’…전국서 2430가구 분양

[분양캘린더]규제완화에도 청약시장 ‘한산’…전국서 2430가구 분양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22.11.19 10:4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ews1 김초희 디자이너

(서울=뉴스1) 신현우 기자 = 정부의 규제 완화에도 다음주 청약시장은 한산한 모습이다. 이 기간 경기·광주 등 전국에서 2400여가구의 아파트가 공급된다. 이는 전주(총 9567가구)대비 70% 이상 감소한 것이다.

19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11월 넷째 주 전국 7개 단지에서 총 2430가구(일반분양 1946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주요 단지별로 살펴보면 △경기 양주시 회정동 ‘양주덕정역한라비발디퍼스티어’ △경북 영주시 휴천동 ‘영주아이파크’ △강원 원주시 반곡동 ‘원주혁신도시유승한내들더스카이’ 등에서 청약을 진행한다.

이 중 HDC아이앤콘스는 경북 영주시 일대에서 ‘영주아이파크’를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전용면적 66~115㎡, 총 42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KTX영주역이 가깝고 가흥·문정교차로를 통해 중앙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주동부초·영주중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단지 중심 반경 2㎞내에 영주시청·세무서·보건소·홈플러스 등이 위치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견본주택은 △서울 성북구 장위동 ‘장위자이레디언트’ △경기 화성시 신동 ‘동탄어울림파밀리에·동탄숨마데시앙’ △대전 중구 선화동 ‘힐스테이트선화더와이즈’ 등 9곳에서 문을 연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키워드

#부동산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