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토안전관리원, 내진성능평가 맞춤교육 실시

국토안전관리원, 내진성능평가 맞춤교육 실시

  • 기자명 김동준 기자
  • 입력 2023.02.20 16:5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안전관리원 표지석
국토안전관리원 표지석

 

 국토안전관리원은 내진성능평가 기술력 개선을 희망하는 민간업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교육 분야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규정한 수리, 건축물, 교량, 지중구조물 등이며 교육 대상은 분기별로 선정할 계획이다.

관리원이 2019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내진성능평가 기술전파 교육과 별도로 맞춤교육이 마련된 것은 교육과 관련한 업체와 개인별 수요가 조금씩 차가 나기 때문이다.

관리원은 대면교육을 원칙으로 진행되는 맞춤교육이 업체 간 기술편차를 줄이고 내진성능평가 수준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은 관리원 누리집 민원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대상은 내진성능평가 수행 경험 유무, 업체의 규모 등을 감안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키워드

#부동산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