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층간소음 어떻게 없애야 할까요"…LH,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층간소음 어떻게 없애야 할까요"…LH,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3.03.06 10:2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LH 제공)
LH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6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LH가 지난달 수립한 '2023년 7대 중점 추진과제' 중 △도시·주택 건설 △국민 주거안정 △지역 활력 △국민편익 증진 등 4개 분야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우선 도시·주택 건설 분야에서는 신도시 교통불편 해소, 층간소음 없애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냉·난방비 저렴한 아파트 등에 대한 아이디어가 공모된다.

국민 주거 안정에 대한 주제로는 저출생 극복, 임대주택 편견 해소, MZ세대의 시작을 위한 주거지원, 재해·재난 시 LH의 역할 등이 있다. 지역 활력 분야에는 지방 소도시 인구유입, 지역의 잠재력을 활용한 맞춤개발 등이, 국민편익 증진에는 청약절차 불편 해소, 신속한 하자보수 처리 등이 있다.

LH는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에 대해 내부 검토를 거쳐 실제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심사 항목은 △제안 내용의 실현 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등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3건까지 중복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는 이날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심사 결과는 다음 달 중으로 발표된다.

공모전 전용 누리집을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고 형식 제한 없이 자유롭게 제출하면 된다.

이한준 LH 사장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