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의도공원에 '제2 세종문화회관' 만든다

여의도공원에 '제2 세종문화회관' 만든다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23.03.09 10:5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6일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해 개장한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1층 '세종라운지' 전경. 2023.2.6/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지난 2월6일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해 개장한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1층 '세종라운지' 전경. 2023.2.6/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서울=뉴스1) 정연주 기자 = '제2 세종문화회관'이 서울 여의도공원에 들어선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9일 오전 이 같은 내용의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 시장이 첫 임기 때인 2007년 추진했던 '한강 르네상스 사업'의 2.0 버전이다.

특히 한강을 다채로운 문화예술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제2세종문화회관 입지를 여의도공원으로 확정했다.

애초 제2세종문화회관은 문화 지역 불균형 해소를 위해 서남권인 문래동 부지에 건립될 계획이었다.

다만 서울시는 세종문화회관의 상징성을 고려해 여의도공원으로 계획을 변경했다. 기존 문래동 부지에는 주민친화적인 복합문화시설을 건립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또한 여의도 시범아파트 전면에는 서울문화마당이 들어서고, 노들섬은 자연과 예술, 색다른 경험이 가득한 예술섬으로 정체성을 강화한다. 뚝섬 자벌레는 한강 역사문화홍보 전시관으로 재탄생한다. 키즈카페도 함께 조성된다.

오 시장이 이날 발표한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는 한강이란 자산을 토대로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5위까지 끌어올리는 데 방점이 찍혔다.

'함께 누리는 더 위대한 한강'을 비전으로 △자연과 공존하는 한강 △이동이 편리한 한강 △매력이 가득한 한강 △활력을 더하는 한강 등 4대 핵심전략 55개 사업을 추진한다.

한강의 자연생태를 살리는 가운데 제2세종문화회관 등 다양한 볼거리로 수변의 활력을 살려 한강의 도시공간까지 자연스럽게 연계하는 것이 골자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