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분양에 3000만원 출혈마케팅 '천왕역 모아엘가' 결국 완판

미분양에 3000만원 출혈마케팅 '천왕역 모아엘가' 결국 완판

  • 기자명 김유진 기자
  • 입력 2023.03.14 09:5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 투시도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 투시도

 

 고분양가 논란이 일었던 서울 구로구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 아파트가 결국 완판됐다.

14일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 분양 관계자 등에 따르면 최근 이 아파트 잔여세대가 모두 계약 체결을 마쳤다.

천왕역 모아엘가는 지난해 8월 일반분양(일반공급 134가구·특별공급 6가구) 당시 일반공급 평균 청약경쟁률은 1.6대 1, 특별공급 평균 경쟁률은 10대 1 수준을 각각 기록했다.

다만 실제 계약은 11가구에 불과해 잔여물량 129가구에 대한 무순위 청약을 실시했고, 101가구가 또다시 미달됐었다. 지난해 하반기 금리 인상 기조와 함께 주변 시세와 비슷한 수준의 고분양가가 발목을 잡았다.

분양가는 전용면적 67㎡ 8억4900만원~8억6000만원, 전용면적 84㎡ 10억5100만원~10억9700만원 선이었다.

이후 미분양 해소를 위해 중도금 40%까지 무이자 대출, 계약시 한달 내 현금 3000만원 지원 등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기 시작했다. 준공 전 계약을 해지해도 계약시 지급한 현금 3000만원을 회수하지 않는 조건이었다.

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 무조건 분양 계약 취소 등 조건도 추가로 내걸기도 했다.

다만 파격적인 조건과 함께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정책, 실수요 평수로 이뤄진 점이 종합돼 실수요자들을 모았고 결국 완판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얼어붙었던 분양시장은 최근 일부 단지를 중심으로 풀리는 모습이다. 영등포자이 디그니티 청약에 2만명이 가깝게 몰렸고, 단군 이래 최대 재건축 단지로 꼽히나 미분양된 둔촌주공(올림픽파크포레온)은 최근 무순위 청약에서 4만명 넘게 몰렸다.

송승현 도시와경제 대표는 "분양자에 대한 현금 인센티브로 이자 부담을 일부 덜었고, 최근 정부의 1·3부동산대책 이후 분양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며 "면적이 작은 다른 미분양 아파트와 달리 실주거 평수로 이뤄지기도 했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