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미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검단신도시 우미린 리버포레' 공급

우미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검단신도시 우미린 리버포레' 공급

  • 기자명 김유진 기자
  • 입력 2023.03.16 14:1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신도시 우미린 리버포레 투시도(우미건설 제공)
검단신도시 우미린 리버포레 투시도(우미건설 제공)

 

 황보준 우미건설이 인천시 검단신도시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검단신도시 우미린 리버포레'를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765가구(셰어형 포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 513가구(셰어형 포함) △72㎡ 202가구 △84㎡ 50가구다.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 대한민국 국적을 갖춘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자 또는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재 당첨 제한 등의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다.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2년 단위)로 제한되며 선택형 임대조건(보증금, 월세 비중 선택가능)으로 개인의 상황에 맞는 임대료 선택이 가능하다. 선시공 아파트로 올해 9월 바로 입주하면 최대 10년간 거주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 신설역(공사 중)이 예정돼 있으며, 원당~태리간 도로(공사중), 검단~경명로 도로(예정) 등 신규 도로도 건설될 계획이다.

도보권 내 인천아람초등학교와 국공립유치원(예정부지)이 위치했고, 상업시설도 인근에서 조성된다.

우미건설은 전 가구 남향 위주 동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청년과 신혼부부 등 수요자 맞춤형 주거공간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실내체육관(하프코트)과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등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