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H, 공공주택지구 6곳 설계 공모…'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LH, 공공주택지구 6곳 설계 공모…'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 기자명 김동준 기자
  • 입력 2023.05.29 10: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구 LH공사 서울지역본부에 LH공사 로고가 붙어있다. 2021.3.4/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서울 강남구 LH공사 서울지역본부에 LH공사 로고가 붙어있다. 

 LH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지방권 공공주택지구 6곳을 대상으로 '도시건축 통합 마스터플랜 설계 공모'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도시 건축 통합계획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도시‧건축‧시설물을 아우르는 입체적 마스터플랜을 세운 뒤 이를 기반으로 도시계획과 건축계획을 수립하는 방식이다.

LH는 상대적으로 생활 인프라가 부족하고 노후화돼 정주 여건이 불리한 지방 도시 소멸 위기, 저출생 등 사회적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콘셉트를 모든 지구에 공통 적용했다.

공모 대상은 대전죽동2, 대전상서, 세종연기, 세종조치원, 울산선바위, 부산대저 총 6곳으로 설계 금액은 총 483억원이다. 지구별 당선자에게는 해당 지구의 조사설계용역 수행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건설엔지니어링업으로 등록한자로서 토목·도시 분야, 건축 분야, 정보통신 분야 등 관련 자격요건을 모두 갖춰야 한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조사설계용역 수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6월 2일까지 지구별로 참가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고 8월 1일까지 공모 작품 제작 및 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지구별 당선자는 8월 말 발표 예정이며 접수된 작품은 LH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 예정이다.

박동선 LH 지역 균형발전 본부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 특성을 살린 창의적인 도시건축설계안으로 지방 도시의 품격 향상 및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