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레일관광개발 "미식 기차여행 '고메트레인' 인기"

코레일관광개발 "미식 기차여행 '고메트레인' 인기"

  • 기자명 김유진 기자
  • 입력 2023.06.06 11:5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고메트레인 여행객들과 무수촌 촌장이 함께한 된장마을(코레일관광개발 제공).
지난 4일 고메트레인 여행객들과 무수촌 촌장이 함께한 된장마을(코레일관광개발 제공).

 코레일관광개발은 6월 '2023 여행가는 달'을 맞아 선보인 미식테마 특별 기차여행 '고메트레인' 상품이 지난 4일 제천과 단양, 영주에서 진행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6일 전했다.

고메트레인 특별 기차여행은 코레일관광개발이 관광 활성화와 내수경기 진작을 위한 정부 정책에 발맞춰 여행가는 달 기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선보인 상품이다.

프랑스어 고메(Gourmet·미식가나 식도락가 혹은 음식에 밝은 사람)와 영어 트레인(Train·기차)을 결합해 작명했다.

이번 여행은 220여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제천·단양·영주 3개 지역을 묶어 특산품과 지역 먹거리를 즐기는 일정으로 진행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첫 방문지인 영주 무수촌 된장마을은 옥천 전 씨 집성촌으로 28대손 며느리가 500년 이상 된 고택을 지키며 전통 방식으로 된장과 고추장, 간장 등을 담그며 사는 곳이다.

권신일 대표이사는 "여행의 달 행사가 종료가 된 이후에도 지역과 지역을 연결하는 새로운 테마 기차여행을 선보여 곳곳의 명소를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도록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