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우디개발기금 회장, 군소도서개발국들과 6100만달러 규모의 차관 계약 3건 체결

사우디개발기금 회장, 군소도서개발국들과 6100만달러 규모의 차관 계약 3건 체결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3.06.16 10:4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 (from left to right): The Prime Minister of Belize, Hon. John Briceño & The Saudi Fund for Development (SFD) Board of Directors Chairman, H.E. Ahmed Al Khateeb (Photo: AETOSWire)
Image (from left to right): The Prime Minister of Belize, Hon. John Briceño & The Saudi Fund for Development (SFD) Board of Directors Chairman, H.E. Ahmed Al Khateeb (Photo: AETOSWire)

 살만 빈 압둘아지즈(Salman bin Abdulaziz) 국왕과 모하메드 빈 살만(Mohammed bin Salman) 왕세자 겸 총리의 지도하에 사우디개발기금(Saudi Fund for Development, SFD) 이사회 회장 아메드 알 카티브(H.E. Ahmed Al Khateeb)는 최근 군소도서개발국(SIDS)인 세인트빈센트 그레나딘 및 벨리즈와 6100만달러 규모의 차관 계약 3건을 체결했다.

이 계약 체결은 사우디아라비아가 SFD를 통해 개발도상국과 군소도서개발국의 지속 가능한 개발을 지원하려는 노력을 반영한다. 1974년 설립 이후 SFD는 전 세계 85개국에서 700개 이상의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1600만달러 규모에 달하는 처음 두 건의 차관 계약은 1차 진료 센터, 문화 및 예술 허브, 공예 및 농산물 시장 건설을 위한 계약으로 세인트 빈센트 그레나딘 총리인 랄프 곤살베스 박사(Dr. Ralph Gonsalves)와 서명했다. SFD는 벨모판에 3차 병원을 건설하는 4500만달러 규모의 차관 계약을 벨리즈의 브리세뇨(John Briceño) 총리와 서명하면서 군소도서개발국 전반에 걸쳐 의료 인프라를 강화하는 지원을 계속했다.

SFD 이사회 회장 아메드 알 카티브는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은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여정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도상국과 군소도서개발국에서 지속 가능한 사회 경제적 발전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이러한 계약은 사우디아라비아, 카리브해의 도서국, 중앙아메리카 간 개발 협력에서 중요한 진전을 의미하며 앞으로 더 큰 협력과 파트너십을 위한 문을 열 것이다”고 말했다.

차관 계약은 중요한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지원하면서 해당 국민들의 생활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다. 또한 SDG 3(건강과 웰빙), SDG 11(지속 가능한 도시와 지역사회)을 포함한 유엔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를 달성하기 위한 필수 동력을 나타낸다.

SFD와 군소도서개발국의 개발 협력은 전 세계 개발도상국이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달성하고 경제 및 사회적 성장을 촉진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국제 협력과 연대의 중요성을 재확인한다.

SFD 소개

SFD는 소프트 론을 제공하여 개발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개발도상국의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먼저 진행한다.

출처: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20184/en

언론연락처:사우디개발기금(Saudi Fund for Development) 란다 알호탈리(Randah Al-Hothali) 00966112794448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