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DC현대산업개발, 춘천레이크시티아이파크 견본주택 공개

HDC현대산업개발, 춘천레이크시티아이파크 견본주택 공개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3.07.07 10:3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레이크시티아이파크 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춘천레이크시티아이파크 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은 7일 강원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2층 7개동 전용면적 63~138㎡ 총 87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을 비롯해 주거 기능 외에 취미와 여가를 즐길 중대형에 이르기까지 총 8개 타입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수요자 선택폭을 넓혔다는 설명이다.

희소성 높은 펜트하우스도 공급한다. 전 세대는 포베이(4bay) 판상형 위주 구조이며,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일조권을 극대화한다.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유연하게 변화를 줄 수 있는 가변형 벽체로 설계된다.

대면형 아일랜드와 드레스룸 등 전 타입 모두 짜임새 있게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다고도 밝혔다. 주방 공간에는 HDC홈패드를 설치해 유튜브와 인터넷, 아이파크 북스(IPARK BOOKS)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음성인식 제어 플랫폼을 적용한 인공지능(AI) 월패드 옵션도 있다.

HDC현대산업개발만의 비접촉식 출입 시스템 '안면인식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의 스마트 기술도 주목된다. 입주민이 공동현관을 자연스럽게 출입할 수 있도록 얼굴 인식은 3m 이상 거리에서 0.3초 내외로 완료한다. 현관 카메라에서 얼굴을 인식해 자동으로 디지털 도어록을 열어 편리하게 집까지 들어갈 수도 있다. 사진과 동영상, 가면을 통한 침입을 방지하는 안티 스푸핑(anti-Spoofing) 기술을 적용해 주거 보안성도 한층 더 강화했다고 전했다.

단지 공간 구조에는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가 반영된다. 휴식과 주거의 경계가 조화를 이루는 단지 배치로 단지 지상은 차가 다니지 않는 100%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했고 지상주차장을 없앤 자리에는 다양한 식재로 꾸린 조경시설과 산책로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했다.

최상층에 수변 조망은 물론 춘천시 전경까지 바라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를 갖추고 있으며 스카이 전망데크, 파티룸,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센터 등 입주민이 다양한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을 함께 마련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한층 높였다.

주변으로 각종 여가 인프라도 우수하다. 레고랜드 리조트와 생태체험공원, 각종 레저 스포츠를 즐길 강변 공지천도 도보 10분 거리 내 위치한다. 대형마트와 문화시설, 관공서도 반경 3km내 자리한다.

서울 주요 도심과 광역 이동을 수월하게 할 철도 역사와 버스터미널도 1.5km 내에 있고, 춘천과 대구 서구를 잇는 중앙고속도로가 5km 거리에 위치해 서울춘천고속도로와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도로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춘천시 내에서도 신흥 주거지역에 위치하면서 공간 활용이 극대화된 내부 구조를 갖춘 자연주의 단지에 수변 라이프 및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까지 더해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단지는 이날 분양을 시작, 청약 접수는 17일~19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다. 정당계약은 8월 7~9일 진행한다. 입주는 2026년 하반기 예정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