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도시개발공사, 취약계층 임대 위해 기존주택 매입

대구도시개발공사, 취약계층 임대 위해 기존주택 매입

  • 기자명 한영주 기자
  • 입력 2023.08.18 09:1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도시개발공사 전경
대구도시개발공사 전경

 

 대구도시개발공사는 18일 저소득층 및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다가구, 다세대주택 등 기존 주택을 매입 중이라고 밝혔다.

기존 주택 임대를 위한 이 사업은 수급자, 한부모가족, 주거지원시급가구, 장애인, 저소득고령자 등 주거취약계층의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시세의 30~50% 수준으로 최장 20년을 거주할 수 있다.

매입대상은 대구시 전역(달성군 일부)의 주거전용면적 85㎡ 이하 다가구, 다세대주택 중 사업목적에 적합한 주택이다.

오는 9월15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신청이 가능하며, 매입 주택가격은 감정평가 결과로 산정한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주거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매입임대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