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번만 칠하면 끝"…KCC,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원코트' 출시

"한번만 칠하면 끝"…KCC,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원코트' 출시

  • 기자명 한영주 기자
  • 입력 2023.08.24 10:1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으로 네오실 원코트 카다로그 (KCC 제공)
숲으로 네오실 원코트 카다로그 (KCC 제공)

 

 KCC(002380)는 건축물 내부 벽체에 1회 도장만으로 페인트 시공을 할 수 있는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원코트'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은 콘크리트, 시멘트 몰탈 등에 칠하는 내부용 수성 페인트로 건물 내벽 도장 공사에 활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2회 이상 도장해야 하는 기존 내부 수성 페인트 제품에 비해 1회 도장만으로 은폐율 99.9% 이상의 외관을 구현한다. 도장 시간과 인건비를 줄여 시공비를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높은 은폐력에 더해 다양한 기능성도 갖췄다. 국내 원코트용 수성도료 중 유일하게 한국표준협회가 지정한 내부 수성도료 KS규격(KSM6010-2종-2급)을 인증받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환경부에서 인증한 환경표지인증도 획득했으며 항균, 항곰팡이성 공인성적서를 획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KCC 관계자는 "최근 셀프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포인트 벽지 대신 페인트로 집안에 포인트를 주는 트렌드가 눈에 띄고 있다"며 "숲으로 원코트는 한 번의 도장으로 페인트 시공이 가능해 셀프인테리어에 관심있는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경제성, 그리고 친환경성을 함께 제공하는 최상의 선택지"라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