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 내달 11일부터 정당계약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 내달 11일부터 정당계약

  • 기자명 김유진 기자
  • 입력 2023.08.30 19:0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 투시도(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 투시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은 광주광역시 북구 일원에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에 대한 정당계약을 다음달 11일부터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9개동, 전용면적 74~135㎡ 총 1647세대로, 206세대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전용면적별로 △74㎡B 10세대 △84㎡A 4세대 △84㎡B 4세대 △84㎡C 1세대 △84㎡D 2세대 △104㎡A 175세대 △135㎡ 펜트하우스 10세대 등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반경 500m 내 광주도시철도 2호선 신용역(가칭, 예정) 역세권으로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에 따르면 단지 지날 예정인 2단계 구간의 경우 오는 10월 착공에 들어가 2029년 완공될 전망이다.

다양한 일자리가 모여 있는 광주첨단과학산업단지에 있어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광주첨단과학산업단지 1·2지구는 산업, 연구, 교육, 주거, 산업 및 복지 기능이 복합된 첨단과학산업단지며, 3지구도 계획돼 있어 향후 주거 수요가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또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적용돼 수요자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여기에 내년 3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인 만큼 선분양 아파트보다 이른 시일 내 입주를 할 수 있어 주변 여건을 확인하기 수월하고, 단지 배치와 상품 등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지역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첨단지구와 인접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우선 롯데마트 첨단점, CGV 광주첨단점, 메가박스 첨단점, 롯데시네마 광주첨단점(내년 6월 오픈 예정) 등 쇼핑·편의시설이 가깝다. 첨단종합병원, 광주보훈병원 등 대형병원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반경 300m 내 용두2초등학교(가칭, 2025년 3월 개교 예정)가 위치해 있으며, 빛고을대로 육교(가칭) 건립으로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이밖에 용두초, 용두중, 신용중, 빛고을고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 서측으로 영산강이 흐르며 신용빛고을근린공원, 거징이쉼터, 군왕봉구장, 광주시민의숲 등이 가깝다. 영산강 건너편으로 야구장, 테니스장 등이 있는 광주어린이교통공원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도 있다.

단지 건폐율은 12.94%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했다. 지상 공간에 산책로와 놀이, 휴식 공간 등을 크게 늘려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했다. 전 세대 남측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자연채광을 누릴 수 있으며, 4Bay 맞통풍 구조(일부 세대 제외) 설계를 적용했다.

외관에는 커튼월룩(일부)이 적용돼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용면적 74㎡와 84㎡ 전 주택형의 경우 침실 3개, 욕실 2개, 주방과 거실로 구성되며 현관 창고, 복도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장 등 활용도 높은 공간을 제공한다. 전용면적 104㎡A와 135㎡는 대형 면적 수요를 반영한 평면 설계를 적용해 희소가치를 극대화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의 당첨자 발표는 지난 28일이었으며, 정당 계약은 다음달 11~13일 3일간 진행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