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 대한민국안전산업박람회, 한국방염기술이 개발한 전기자동차 리튬이온배터리 전용 소화기가 주목을 받아

2023 대한민국안전산업박람회, 한국방염기술이 개발한 전기자동차 리튬이온배터리 전용 소화기가 주목을 받아

  • 기자명 이요섭
  • 입력 2023.09.15 10:2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한 침윤소화액 개발로 리튬배터리 화재진압에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아 국제발명 전시회 금상 및 특별상을 수상한 소화기, 서울 송파구청 전기차충전소 39개소 설치를 시작으로 각 자치단체 등에서 연이어 주문 쇄도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한국방염기술 전시 부스의 리튬배터리 전용 소화기/이요섭 기자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한국방염기술 전시 부스의 리튬배터리 전용 소화기/이요섭 기자

913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장에서 유달리 각광을 받고 있는 전시 코너는 한국방염기술이다. 획기적인 성능을 인정받은 리튬배터리 화재진압용 소화기 때문이다.

최근 전기자동차가 40여만 대로 늘어나고 킥보드, 전기 오토바이 등이 확대됨에 따라 리튬배터리 화재 또한 사회적으로 주된 관심사가 되었다. 아직까지 리튬배터리 화재 진압용 소화기에 대한 규정이 미비한 가운데 한국방염기술이 국내 최초로 액체소화약재를 개발하였다.

관련기관의 성능시험에서도 기존 분말소화기보다 초기진압에 탁월한 효과를 평가받았다. 이에 2023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과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병전시회에서 금상과 특별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현재 미국 특허등록을 마쳤고, 유럽특허를 신청한 상태로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전국 각 자치단체의 공영주차장 및 공공기관마다 전기자동차 충전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충전 중에 과열로 인한 화재폭발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데도 소화장치의 설치는 취약한 편이다.

송파구청이 전기차 충전소에 설치한 한국방염기술의 소화기/송파구청 제공
송파구청이 전기차 충전소에 설치한 한국방염기술의 소화기/송파구청 제공

최근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송파구청이 39개소 충전소에 한국방염기술의 리튬배터리 소화기를 설치했으며, 향후 3,630기에 이르는 전기차충전소에도 대형화재 위험 방지를 위해 소화기를 확대 비치할 예정이라고 한다.

한국방염기술 황인천 대표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끼리 119 소화기를 비롯하여 리튬배터리 화재진압에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은 리튬배터리 전용소화기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많이 알려졌으며, 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등에서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