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 사회공헌기금 태풍 피해 이웃돕기로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 사회공헌기금 태풍 피해 이웃돕기로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3.09.19 16: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피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두산건설).
태풍 피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두산건설).

 

 두산건설(011160)은 8월10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 대회에서 적립된 사회공헌기금 3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기부금은 대회가 열린 지난 8월10일 태풍 카눈으로 피해를 본 대구지역과 강원지역의 피해 농가와 재난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낙과 피해를 본 농가의 농산물을 구매해 재난 취약 계층에게 농산물 꾸러미를 지급할 계획이다.

두산건설 We've 골프단은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실천하며 운영되고 있다. 대회 개최를 앞둔 7월에는 골프단 소속 전원이 출연한 '미리 보는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 – 러브 기부'를 통해 적립된 1000만원을 수해 피해 복구 기금으로 기부했다.

대회 갤러리 티켓 판매 수익금 전액인 1098만원은 제주도 내 장애인 체육단체 및 선수 후원을 위해 기부했다.

앞으로도 소속 선수들의 애장품 경매, 연간 버디 기록 수에 따른 기금 적립 등 다양한 골프 연계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두산건설은 지역사회에 함께하기 위하여 3월에는 부산 남구 일대 긴급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사랑의 열매 기탁금 26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부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인천 동구 현대시장 화재 피해복구를 위한 성금 3000만원을 인천 동구에 전달하는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은 "사회적 이슈가 있을 때마다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두산건설에 감사하다"며 "이번에 기부해 주시는 성금도 목적에 맞게 정말 필요한 곳에 소중히 집행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두산건설 We've 골프단의 유효주 프로는 "앞으로도 두산건설과 함께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며, 제가 선택한 'We've의 에센셜 라이브'처럼 주변을 돌아보며 기쁨과 슬픔을 나눌 수 있는 선수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