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 엔지니어링과 Svante, 아시아 및 중동의 탄소 포집 발전 위한 MOU로 제휴

삼성 엔지니어링과 Svante, 아시아 및 중동의 탄소 포집 발전 위한 MOU로 제휴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3.10.09 09:5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엔지니어링과 Svante Technologies Inc.(Svante)는 오늘 Svante의 새로운 고체 흡착제 기반 탄소 포집 필터 기술을 사용해 시멘트, 철강, 수소, 비료 등을 포함한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어려운 중공업을 대상으로 아시아와 중동에서 상업용 탄소 포집, 활용 및 저장(CCUS) 프로젝트를 식별, 개발 및 실행하기 위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두 회사는 또한 Svante의 연소 후 탄소 포집 플랜트의 설계 반복을 탐색할 예정이다. MoU 서명은 2023년 10월 4일 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ADIPEC 2023 콘퍼런스 기간에 이뤄졌다.

삼성 엔지니어링은 전 세계에서 세계 최고의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EPC)과 프로젝트 관리 기업 중 하나이며, 에너지 전환을 주도하겠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많은 프로젝트 수행에서의 삼성 엔지니어링의 폭넓은 경험과 탄소 포집 및 제거에 대한 Svante의 새로운 접근 방식이 결합함으로써 이 협력은 탈탄소화를 모색하는 중공업 고객에게 혁신적 솔루션이 된다.

삼성 엔지니어링의 중요한 목표는 ‘EPC를 초월하는 그린 솔루션 제공업체(Beyond EPC - Green Solution Provider)’가 되는 것이다. 이 회사는 기존의 EPC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친환경 솔루션 제공업체로 변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자체 운영을 탈탄소화하기 위한 의미 있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제 CCUS 산업 가치 사슬 참여자들은 프로젝트를 더 빠르고, 더 저렴하고, 더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프로젝트에 접근하는 방식을 재고해야 할 때입니다. 동일한 EPC 계약자를 사용하면서 여러 프로젝트를 동시에 수행하면 프로젝트 성과가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라고 삼성 엔지니어링의 사장 겸 CEO인 남궁홍은 말했다.

Svante는 “필터”로 알려진 “구조화된 흡착제 베드”라고 부르는 것을 사용하는 독특하고 환경적으로 책임을 지는 탄소 포집 및 제거 기술을 개발했다. 이 회사의 필터는 나노 공학 고체 흡착제 재료로 코팅되어 있으며 시멘트, 철강, 비료, 수소 등을 포함하여 탈탄소화가 어렵고 의존도가 높은 상품의 생산에서 발생하는 산업 배출물에서 CO2를 포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 회사의 필터 기술은 이미 대기 중으로 배출된 CO2를 가두어 주변 공기에서 제거하는 직접 공기 포집(DAC)에도 사용할 수 있다.

“우리는 삼성을 다른 전략적 가치 사슬 파트너 및 투자자들과 함께 Svante의 전략적 상업적 협력자이자 동시에 투자자로 맞이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Svante의 사장 겸 CEO인 Claude Letourneau는 말했다. “에너지 및 산업 부문 전반에 걸쳐 쌓아온 삼성 엔지니어링의 50년 이상의 실행 경험은 당사가 계속해서 운영 및 필터 제조 역량을 빠르게 확장함에 따라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두 회사는 아시아 및 중동 시장에서 상업적 규모의 탄소 포집 프로젝트를 식별, 개발 및 실행하기 위해 협력함으로써, 이 지역의 중공업이 배출 감소 목표를 충족할 수 있는 보다 실행 가능한 경로를 갖출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산업 프로젝트 관리 및 성과 최적화에 효과적인 탄소 포집 플랜트에 대한 통합 프로젝트 실행 모델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