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수력원자력 청평발전소와 함께하는 ‘2023 북한강 세레나데’ 개최

한국수력원자력 청평발전소와 함께하는 ‘2023 북한강 세레나데’ 개최

  • 기자명 김유진 기자
  • 입력 2023.10.23 08:4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북한강 세레나데 포스터
2023 북한강 세레나데 포스터

 

 가평군과 가평음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음악협회 가평지부, 현대문화기획이 주관하는 ‘2023 북한강 세레나데’가 한수원 청평수력발전소의 후원으로 10월 27일(수) 가평음악역 1939에서 개최된다.

매번 참신하고 예술성 깊은 연주로 인지도가 높은 서울 메트로폴리탄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소프라노 민은홍, 테너 오상택, 임진순 지휘자가 이끄는 이듀스매스터코랄, 정민희 지휘의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이 출연해 10월의 마지막 주말을 황홀하고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서울 메트로폴리탄 오케스트라의 마에스트로 조정수의 창작곡이자 ‘2023 북한강 세레나데’를 위해 작곡된 ‘북한강에서’가 초연될 예정이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마에스트로 조정수는 전설의 작곡가이자 지휘자 러시아 스벤스탈로프의 마지막 제자였으며 벨기에 브리쉘 왕립음악원에서 수학하고 프랑스의 명문 말매종 국립음악원을 수석으로 졸업, 서울심포니오케스트라, 국립국악관현악단, 청주시립국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역임했다. 서양 음악과 한국 음악에 동시에 큰 관심을 갖고 지휘 외에도 여러 작품을 작곡해 무대에 올리고 있다.

소아쟁 협주곡 ‘Pathetic’, 무용음악 ‘심청’(2020 작곡가상), 교향시 관현악 ‘달’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다루며 음악저널 차세대 연주자상, K.Classic 지휘자대상, 한국예술비평가협회 지휘자대상, 한국을 빛낸 100인 대상 지휘자 부문 수상, 한국비평가협의회 특별예술가상, 한국예술비평가협회 ‘오늘의 작곡가 상’ 등 수많은 수상을 했다. 그 외에도 연주자, 지휘자로써의 역할 뿐만 아니라 무용 음악, 연극 음악 등에서 전문 작곡가로 주기적으로 활약하고 있다.

또 이영훈 작곡 ‘가을이 오면’, 임준희 교수의 ‘두물머리 사랑’, 최영섭 작곡 ‘그리운 금강산’ 등 가요와 가곡 등 주옥같은 음악을 가평군의 쏟아지는 별빛을 받으며 감상할 수 있다.

상세 출연진으로는 이탈리아 로마 산타체칠리아 국립음악원 졸업, 로마 A.I.D,M 아카데미를 수료하고 동아음악콩쿨, 국제 이탈리아 성악콩쿠르(2회) 등을 수상하며 춘천을 기반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소프라노 민은홍이 있다.

또 한양대 성악과, 이탈리아 피렌체 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하고 신영옥콩쿠르 2등, 한국음협 해외난파콩쿠르 2등, 성정음악콩쿠르 최우수상, Giulio Neri 국제콩쿠르 3위, Pescia 국제콩쿠르 우승 등 화려한 경력의 테너 오상택, 성남시 교사합창단이 그 전신으로 정기 연주회와 기획 연주회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임진순 지휘자가 이끄는 이듀스매스터코랄이 확정 출연한다.

정민희 지휘자가 지도하는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은 서울 메트로폴리탄 오케스트라와 여러 번 호흡을 맞추며 공연했던 만큼 최고의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화려한 출연진 역시 감미롭고 우아한 10월의 주말 밤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에 대한 기대를 한껏 받으며 공연 준비에 한창인 마에스트로 조정수는 “이번 2023 북한강 세레나데는 연주회라는 명칭보다 말 그대로 별빛 아래서 다 함께 한 마음으로 어울리는 세레나데로 보시면 된다. 그간 여러 가지 어려운 일을 많이 겪으며 힘들었던 보통 사람들이 마음껏 가을을 만끽하고 즐기는 시간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