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즈니스북스 ‘세상에서 가장 긴 행복 탐구 보고서’ 출간

비즈니스북스 ‘세상에서 가장 긴 행복 탐구 보고서’ 출간

  • 기자명 김유진 기자
  • 입력 2023.10.25 09:4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북스 ‘세상에서 가장 긴 행복 탐구 보고서’ 표지
비즈니스북스 ‘세상에서 가장 긴 행복 탐구 보고서’ 표지

 

 비즈니스북스가 85년간 진행된 하버드대 행복 연구 프로젝트를 집대성한 책 ‘세상에서 가장 긴 행복 탐구 보고서’를 출간했다.

‘돈 많이 벌기, 성공적인 경력 쌓기, 빚 없이 살기’와 같은 요소는 세대와 국경을 뛰어넘어 계속 확산되고 있는 공통적·실용적 목표다. 그러나 그것만으로 ‘행복한 삶’이 완성되는 게 아니라는 것은 다들 알고 있다. 그렇기에 전 세계에서는 행복이 무엇인지,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필요한지 연구하고 있다.

지금까지 행해진 행복에 관한 가장 긴 연구는 하버드대에서 현재까지도 진행 중인 ‘성인 발달 연구’다. 1938년 하버드 의대 성인 발달 연구소는 하버드대 2학년 재학생 268명과 보스턴 최빈곤층 10대 후반 456명을 두 그룹으로 분류해 85년간 그들의 삶을 추적 조사했다.

이 연구는 온갖 역경 속에서도 굳건히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연구로 85년 동안 84%의 참가자들이 연구에 지속 참여했고, 이 중 60명은 90세를 넘겼으며, 이들의 자녀 1305명도 이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그리고 이 연구의 성과를 담은 책 ‘세상에서 가장 긴 행복 탐구 보고서’가 마침내 출간됐다.

이번 신간은 행복 연구의 대작으로 평가받으며 출간되자마자 뉴욕타임스, 아마존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무엇이 우리의 삶을 더 의미 있고 행복하게 만드는지에 대해 연구하고 있는 전 세계 학자들은 이 책에 무한한 경의를 표했다.

또 국내 최고의 행복 전문가인 최인철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는 “행복에 관한 담론들이 너무 많아서 오히려 길을 잃어버린 우리에게 OMTM(One Metric That Matters, 가장 중요한 하나의 지표)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 책을 추천했다.

“미래에 건강과 행복을 얻으려면 지금 당장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한다. 당신이라면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이 책은 이와 같은 질문을 던지며 시작한다. 좋은 인생은 직업적으로 성공한 뒤 먼 미래에 만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엄청난 돈을 번 다음에 시작되도록 설정돼 있지도 않다는 것을 알려준다. 좋은 인생은 바로 눈앞에 있고, 때로는 팔만 뻗으면 닿을 수 있다. 그리고 세상에서 가장 긴 행복 탐구 보고서를 읽는다면 지금부터 시작될 것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