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엔솔 '배터리 라이프케어' 출시…배터리 가치로 리스차 가격 평가

LG엔솔 '배터리 라이프케어' 출시…배터리 가치로 리스차 가격 평가

  • 기자명 조해림 기자
  • 입력 2023.11.01 10:4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장수 현대캐피탈 Auto사업본부장(왼쪽)과 김태영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 TASK장이 지난달 31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 빌딩에서 배터리 라이프케어 서비스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LG에너지솔루션 제공)
심장수 현대캐피탈 Auto사업본부장(왼쪽)과 김태영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 TASK장이 지난달 31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 빌딩에서 배터리 라이프케어 서비스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373220)과 현대캐피탈은 국내 최초로 사용 후 배터리 잔존가치 평가 기술을 활용한 전기차 특화 금융 상품 '배터리 라이프케어'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배터리 라이프케어는 현대자동차·기아의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제네시스 GV60 △EV6 등 전기차를 리스 혹은 렌트 방식으로 이용하는 고객들의 차량 잔존가치를 높게 설정해 월 납입금 부담을 낮춰주고, 배터리 관리가 우수한 고객들에게는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기존에는 계약 만료 시점 차량 가격을 누적 주행거리로 평가했지만 배터리 라이프케어는 '사용 후 배터리' 가치를 평가한다.

만약 배터리 라이프케어를 통해 현대차 아이오닉6(약 5000만원)를 36개월(약정 주행거리 4만㎞) 리스로 이용할 경우 기존 상품 대비 매달 약 3만원씩 총 108만원이 절감된다.

누적 주행거리 및 배터리 건강 상태에 따라 계산되는 배터리 관리 목표점수를 달성한 고객은 차량 반납 시 30만원의 혜택도 받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